소개합니다! SFC/주제문

행함, 교회의 회복! (2024년 SFC 겨울대회 주제문)

노랑 테니스 공 2023. 8. 3. 16:24
자녀들아 우리가 말과 혀로만 사랑하지 말고 행함과 진실함으로 하자

요한일서 3장 18절

 

행함이 없는 교회

교회는 무엇일까요. 교회는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요? 오늘날 교회의 모습은 참된 교회와는 다른 모습을 띠고 있습니다. 이는 교회가 예수님의 은혜와 사랑에 행함으로 반응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어떻게 행하여야 할까요?

회복과 사명

코로나를 지나며 우리는 서로 만나지 못하고, 직접 섬기지 못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 기간을 보내며, 우리는 이제까지 섬김을 어떻게 생각했는지, 예배를 어떻게 생각했는지를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교회다운 행함을, 교회의 의무와 사명을, 교회의 원리인 사랑과 은혜를, 교회에게 주어진 말씀을 소홀히 여겼던 우리의 모습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지금이 바로 교회의 사명을 회복해야 할 때입니다. 교회의 사명을 회복하고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어 우리에게 맡겨진 하나님 나라의 일들을 해내야 합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하심으로 우리에게 주어진 사명을 기억하고 실천해야 합니다. 우리의 사명, 곧 예수 그리스도의 길을 걸어가야 합니다.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사명을 깨닫고 다시 나아가는 우리들 되길 원합니다.

회복과 말씀

우리는 말과 혀로만 우리가 교회라고 해서는 안 됩니다. "행함과 진실함으로 하자"에서 "진실함"은 진리의 말씀을 뜻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이곳에 부르셨고, 보내셨습니다. 그는 너로 하여금 하나님의 집에서 어떻게 행하여야 할지를 알게 하려 한다고 하셨습니다(딤전3:15). 그러나 우리가, 교회가 이세상의 본보기가 되었나요? 이제는 하나님께서 부르신 삶의 자리에서 진리의 말씀대로 행하며, 참된 교회로 회복되어야 할 때입니다. 우리는 빛 되신 하나님을 통하여 세상 속에서 어둠을 밝히는 빛이 되어야 하며, 주를 나타내는 하나님의 일꾼이 되어야 합니다.

참된 교회는 오직 하나님 중심, 성경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러나 이 시대 교회들은 진정으로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하고 있을까요? 우리는 한 몸 한 몸 교회를 이루고 있는 유기체입니다. 우리가 진리의 말씀대로 행하는 그때, 교회가 회복될 것입니다. 결국 세상은 참된 주의 교회를 통하여 하나님을 바라볼 것입니다. 말씀에 힘입어 우리 함께 살아갑시다.

회복과 사랑

사랑은 진리와 함께 기뻐합니다(고전13:6). 진리의 말씀을 통해 회복된 교회는 사랑을 향해 회복되는 것입니다. 아무리 많은 능력과 재물을 가져도, 아무리 높은 지위와 명성을 얻어도 그것으로 교회의 사명을 이룰 수 없습니다. 교회는 예수님의 몸이고, 예수님께서 행하시는 일들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가진 제물로 어려운 형제들을 도와주며, 형제를 위해 목숨까지 내어주는 그의 사랑을 실천해야 합니다.

사랑은 오래 참고, 온유합니다. 사랑을 실천하는 사람은 시기하지 않고, 교만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자신의 이름을 높이려고 하지 않고, 머리 되신 예수님 안에서 하나되어야 합니다. 자랑하며 성내지 말고, 예수님의 오래 참음과, 예수님께서 자신의 유익을 구하지 않으신 것을 닮아야 합니다. 예수님의 사랑을 회복하고 진정한 사랑으로 돌아갑시다.

행함을 회복한 교회

교회의 올바른 사명을 향해,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그리스도를 닮은 사랑을 향해 회복되어 교회가 진정으로 교회되기를 소망합니다. 교회의 머리되신 하나님과 우리의 수직적인 관계를 회복했을 때, 자연스럽게 우리도 세상과 수평적인 관계를 회복하게 될 것입니다. 매순간 우리의 연약함을 깨닫고 하나님만 높이는 교회가 되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