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9일 경남마산지부 SFC 사무실에서 경남U SFC 소속 새내기 운동원들이 모여 "제5회 새내기 학교"를 가졌습니다. 이번 새내기 학교에서는 "웰컴" 과 "공동체" 를 주된 주제로 삼아 각자의 학원에서 서로가 있다는 것을 알고 새롭게 함께하게 될 SFC 공동체로 함께 해주는 것을 환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큰 학신, 작은 학신 상관없이 모두 SFC 운동원이라는 사실로 환영 받는 시간을 만드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이번 새내기 학교는 작은 학원 운동원들을 위해서 특별히 신경써서 준비하였습니다. 준비된 프로그램에 선배 운동원들을 강의자로 삼아서 진행했는데, 다양한 학신 선배 운동원들을 섭외하여서 새내기 운동원들이 주눅들지 않고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준비했습니다. 또 조별 모임을 위해서 조를 나눌 때, 각 학교 별로 모으지 않고 따로 조를 편성해서 나눔을 진행했습니다.
새내기 학교의 시작은 간단한 식교제로 부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웰컴 동영상을 함께 시청한 후 주제별 스피치를 통해 새내기 운동원들이 대학 SFC를 통해서 누릴 수 있는 유익에 대해서 나눴습니다. 그리고 조별 나눔으로 Q루마블을 했습니다. Q루마블은 처음 보는 새내기 운동원끼리 어색하지 않게 서로 질문할 수 있도록 만든 주사위 게임입니다. 조별 모임을 마친 후 서로 축복송을 부르며 선배 운동원과 간사들이 새내기 운동원들을 축복해주고 기도하며 새내기 학교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특별히 주제별 스피치 시간은 새내기 학교에서 나누고자 했던 메시지들을 꾹꾹 담아 준비했습니다. 스피치는 선배 운동원이 후배인 새내기 운동원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대학문화 시간에는 대학 생활 동안 우리가 누릴 수 있는 전국 학생신앙운동에 대해서 간략한 소개를 하였습니다. 대학 SFC는 각 학원에서 활동하는 SFC를 통해서 누릴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들려주었고, 비전트립 시간은 작년 SFC 몽골비전트립 후기를 들려주며 비전트립 참여를 독려하였습니다. 또 브라가 찬양팀 시간에는 경남마창지부 SFC 찬양팀인 브라가 찬양팀을 소개하며 찬양 사역을 통해 만난 하나님에 대한 간증도 듣게 되었습니다.
가장 활발했던 시간은 바로 조별 나눔 시간이었습니다. Q루마블를 통해 서로에 대해서 소개하고 평소에 나누지 못한 신앙적인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Q루마블은 주사위를 던져 나오는 숫자대로 말을 옮겨서 그 말이 도착한 지점에 적힌 질문에 답하는 보드게임입니다. 새내기 운동원끼리 조를 이뤄서 진행하였고 처음 만난 어색한 사이였지만 금방 친해져서 사무실 공간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이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한 경남창원지부 SFC 허주은 간사님은 행사를 마무리 하며, "이제 시작하는 대학생활, 대학SFC를 통해 더 풍성히 하나님나라를 누리기를! 그리고 마침내 하나님나라를 세워가는 귀한 사역에 앞장서는 알돌로 자라기를!" 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남겨 주셨습니다. 2024년부터 시작되는 경남U 24학번 새내기 운동원들을 위해서 응원과 기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