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눕니다! SFC/SFC 운동원 이야기

창원대 SFC 2024년 학교 축제 참가기

노랑 테니스 공 2024. 10. 21. 12:02

2024년 가을, 어김없이 캠퍼스에는 축제가 열립니다. 축제 가운데서 어떻게 하면 빛과 소금의 삶을 살 수 있을지 고민하고 운동했던 창원대 SFC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Q. 어떤 형식으로 축제에 참여하였나요?

A. 창원대 SFC는 창원대 총동아리연합회 소속 중앙동아리로 축제 중 부스로 참여하였습니다. 부스에서는 SFC의 꽃,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파인애플 바를 나눠주었습니다. 파인애플을 잘라 나무 젓가락에 꽂아주는 것이 흔한 것은 아니라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찾아왔습니다. 도매시장에서 직접 사서 더 달고 맛있는 파인애플이라 소문을 듣고 더 많이 찾아와주었습니다.

또한 이번에는 특별히 밀양새롬교회에서 붕어빵으로 후원을 해주셨습니다. 붕어빵 재료들과 기계를 직접 준비하시고 집사님이 함께 오셔 직접 붕어빵을 구워주셨습니다. 우리가 알고있는 붕어빵보다 훨씬 크고 맛도 다양하고 날씨가 쌀쌀하다보니 더 인기가 많았습니다.

Q. 축제에 참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즐거움이 가득하고 유혹이 많은 축제 시기에 어떻게 하면 그리스도인으로써 SFC의 운동원으로서 축제를 잘 보낼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축제 부스를 통해 많은 자들이 하나님을 알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 SFC를 통해, 운동원들을 통해 캠퍼스에 복음이 흘러갔으면 좋겠다는 여러 생각들이 들었습니다. 저희 부스의 정확한 명칭은 '빛으로 짠, 소금으로 짠' 입니다. 이 부스를 통해 SFC강령에 나와있는 것처럼 우리의 목적인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기 위해 이 축제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Q. 부스의 주제는 무엇이고 어떤 의미를 담았나요?

A. 세상 사람들이 궁금해 할만한 기독교 관련 질문을 준비했습니다. 교회를 다니지 않는 사람들, 하나님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살아가다보면 교회나 하나님에 관해 궁금한 것들이 생기기 마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사람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며 자연스럽게 하나님에 대해 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왜 매주 교회에 가야하는지, 헌금은 왜 내야하는지, 왜 그리스도인들은 술을 마시지 않는지 등 여러 질문들을 준비했고 답변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과 하나님은 어떠한 분이신지 들을 수 있었습니다.

Q. 준비하면서 가장 신경 썼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A. 가장 신경 썼던 부분은 질문에 대한 답변 전달이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우리의 전달을 통해 처음 복음을 듣고 접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 자칫잘못 다르게 전달하면 여러 위험과 어려움이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작은 모임을 통해 함께 답변을 고민하고 인터넷과 각자 교회의 목사님들께 여쭤보았습니다. 저희가 정리한 답변들을 바탕으로 간사님들께서 답변을 다시 정리해주셨습니다. 이렇게 나온 대본들을 제대로 막힘없이 전달하기 위해 서로에게 연습을 하며 열심히 숙지하였습니다.

Q. 순서와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A. 첫번째 순서는 부스에 오시는 분들께 먼저 SFC는 어떤 단체인지 소개합니다.

두번째 순서는 11가지의 질문을 보여주며 평소에 궁금했던 질문들, 지금 답변을 들어보고싶은 질문 한가지를 골라달라고 합니다.
골라주신 질문을 보고 미리 준비된 피피티를 통해 설명을 해드린 후 파인애플 바를 나눠드립니다.

 

Q. 가장 기억 남는 순간은 무엇이었나요?

A. 같은 과 동기들과 선배들이 부스에 찾아와 제가 직접 답변을 했을 때 인 것 같습니다. 물론 SNS를 통해 제가 교회에 다니고 기독교인이라는 것은 알고 있었겠지만 저의 입술로 가장 가까운 사람들에게 기독교에 대해, 또 복음을 전했던 적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사실 여러가지를 두고 봤을 때 가까운 사람들 앞에서 직접 이야기한다는 것에 두려운 마음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복음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내가 믿는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지 그분의 사랑을 제가 직접 전하게 되었고 말로 전했으니 이제는 행동으로 하나님을 믿는 사람은 다르다는 것을 보여줘야겠다고 다짐했던 시간이었습니다.

Q. 참가한 학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부스를 통해 조금이나마 하나님에 대해 알아가고 각자가 가지고 있던 여러 궁금증들을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부스를 통해 들었던 것들이 계속 기억에 남았으면 좋겠고 혹시나 살아가다가 궁금한게 생기고 하나님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면 언제든지 SFC나 가까운 교회를 통해 궁금한 것들을 해결하고 더 알아가면 좋겠습니다 :)

부스 재밌게 즐겨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