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전국학생신앙운동 주력 운동 취지문 및 운동 방법
시대 스포트라이트 운동
74대 전국(운영)위원장 최치원 운동원
2025년 전국학생신앙운동은 ‘시대 앞에 복음 들고’라는 주제로 한 해를 살아내며 운동합니다. 어두운 시대 가운데 무관심했던 우리의 모습을 되돌아보며 참된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시대를 밝게 비추는 ‘시대 스포트라이트 운동’에 아래의 취지로 함께 하나 된 마음으로 동참하기를 원합니다.
우리는 악해져 가는 시대 가운데 살아가고 있습니다. 어두운 시대는 여러 사상과 문화로 우리의 눈을 가리어 어둡게 만들어갑니다. 죄는 우리의 삶 속에, 우리가 살아가는 시대 속에 자연스레 녹아들었습니다. 이러한 상황 가운데 우리의 마음은 안전합니까? 이 시대가 주장하는 사상과 문화를 아무 거리낌 없이 받아들이고 있지는 않습니까? 문화와 기술의 발전으로 많은 것을 누리고 있으며 지식의 수준이 높아졌으나 시대를 분별하지 못한 채 살아가고 있지는 않습니까?
우리는 시대를 분별해야 합니다. 시대를 어둡게 하는 문제들을 외면하지 않고 직면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비추어야 합니다. 정치적 무관심, 가족기능의 약화, 반기독교적 대중문화, 전 지구적 문제와 갈등, 이 모든 문제는 이 시대를 어둡게 하는 사회 문제들입니다. 이 문제들을 우리는 어떤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습니까? 나랑 상관없는 일처럼 외면하지는 않았습니까? 내 일처럼 느껴지지 않아 관심조차 가지 않았습니까? 시대를 어둡게 하는 문제들은 결국 교회로 들어와 교회 공동체를 어지럽게 하고 어둡게 할 것입니다. 우리는 깨어 있어야 합니다. 복음을 들고 시대 앞에 나아가 힘써 운동해야 합니다.
제24차 리더십컨퍼런스에서 우리는 반기독교적 대중문화를 두고 함께 운동하기로 했습니다. 문화의 발전과 미디어의 발전, 우리는 너무나 당연하게도 대중문화를 받아들이고 있지는 않습니까? 혹여나 이 정도까지 신경을 써야 하나?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까? 대중문화는 유행이라는 이름으로 아주 교묘하고 자극적으로 이 시대를 어둡게 만들고 있습니다. 우리는 분별해야 합니다. 그 문화들 앞에 바른 성경적 가치관으로 나아가 그것이 잘못되었음을 선포하고 바르고 참된 주의 복음을 드러내야 합니다. 우리가 즐기는 음악, 드라마, 영화, 여러 가지 매체 미디어는 다양한 감정과 자극으로 우리를 속여 성경에서 이야기하는 죄를 가리고 덮고 죄라고 여기지 않게끔 할 것입니다. 우리 한 번 더 고민하며 나아갑시다. 이 대중문화가 지금 시대에, 교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고민하고 함께 운동합시다.
아울러 한 가지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우리는 하나 된 강령으로, 하나 된 정신으로 나가는 한 공동체입니다. 우리는 각자가 다른 학생신앙운동이 아닌 모두 하나 된 전국학생신앙운동입니다. 각자 학신의 상황에 따라 전국SFC의 주제를, 전국SFC의 주력운동을 따라가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참하기를 부탁드립니다. 전국의 주제와 주력운동을 깊이 고민하여 각 학신의 상황에 맞게 풀어내시기를 요청합니다. 우리의 마음과 정신이 하나가 되어 전국학생신앙운동을 만들어가고 지켜가기를 원합니다. 함께 마음 모아 어두운 시대를 복음으로 비추는 ‘시대 스포트라이트 운동’에 함께 합시다.
시대 스포트라이트 운동 방법
1. 반기독교적 대중문화 고민해 보기!
운동원이 속한 학신에서 시대를 어둡게 하는 반기독교적 대중문화가 무엇인지 고민해 봅시다. 영화, 드라마, 음악, 각종 밈과 매체 미디어를 우리는 어떻게 바라보고 있나요? 그것이 시대 속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하나요? 운동원이 속한 학신에서 함께 깊이 고민해 봅시다.
2. 시대를 어둡게 하는 반기독교적 대중문화를 복음의 빛으로 비추기!
시대를 어둡게 하는 반기독교적 대중문화를 고민했다면 어떻게 그 문제를 복음으로 비추어갈지, 바른 성경적 가치관을 통해서 회복시킬지를 고민합시다. 그리고 함께 할 수 있는 운동을 고민하여 실천합시다. 시대를 어둡게 하는 반기독교적 대중문화 앞에 참된 진리와 영원한 가치가 되는 복음을 들고 운동하며 나아가는 모든 전국학생신앙운동원 되기를 소망합니다.